안동보청기 더존보청기 안동보청기 더존보청기

Philips & Duzone Hearing Care Solution

사람마다 청력 손실은 매우 다양하며 필립스 히어링 솔루션은 개개인의 선호도와 필요성에 적합하게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고객후기

필립스 보청기 안동센터 – 안동보청기, 정확한 맞춤

페이지 정보

작성자필립스히어링솔루션 댓글 0건 조회 426회 작성일 21-12-21 15:22

본문

 




안녕하세요.소통을 도와주는 필립스 보청기 안동센터입니다. :-)

 

만약, 나에게 난청이 발생했다면 영영 소리를 못 듣는 것인가? 보청기를 사용해도 나아지지 않으면 어떡하지?라는 걱정스러운 마음이 먼저 드실 거라 생각됩니다. 저도 마찬가지고요. 난청이 의심된다거나, 진단받았다면 안동보청기 전문센터의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오늘은 자제분과 함께 방문해 주신 어머님의 안동보청기 이야기를 한번 들려드리겠습니다. 어머니께선 난청 때문에 사람들과 대화를 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다곤 생각하지 못하시고 요즘 말소리가 잘 안 들리는 것 같다라고 속으로만 생각하고 계셨다고 해요. 그런 와중 자제분과 평소 통화를 매일 하는데 통화 말소리도 잘 듣기 어렵고, 자제분께서도 이상하다고 판단되어 어머니를 모시고 저희 센터에 방문해 주셨고요.

 

자제분께서는 보청기를 사용하면 잘 들리는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인지 궁금해하셨습니다. 청력검사를 한 후 청력검사 결과에 따라 본인의 청력에 맞는 보청기를 착용한다면 잔존 청력을 보존하면서 말소리를 잘 들으실 수 있을 거라 안심시켜드렸답니다~ 어머니께선 자녀분들과 통화를 거의 매일 하신다고 하세요. 어쩌면 통화를 자주 하시기에 자제분께서도 난청 의심을 조금 빠르게 할 수 있지 않았나 판단했습니다.

 

 

노인성난청

 

노화로 인해 자연스레 청각기관의 기능이 떨어지면서 나타나는 청력 감소. 평균 65세 이상 연령에서 나타나고 사회생활에 방해가 되며 소통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어 사회적으로 고립되면서 우울감, 외로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노인성 난청이 인지 기능을 저하시켜 치매로 이어질 수 있다는 연구결과도 발표되고 있습니다.

 


어머니의 청력 상태

어머니께선 경도-중도 수준의 난청이셨기에 조용한 곳에서는 말소리도 잘 들으실 수 있으셨겠지만 아무래도 소음이 잦은 공간에서는 대화가 어려운 수준인데요. 어머니께서 통화를 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어머니께서 사용하는 삼성 스마트폰과 블루투스로 연결되는 오픈형 보청기를 권해드렸어요.

 

보청기를 착용하면서 통화를 하는데 불편한 경우가 있는데 보청기에도 블루투스 기능이 도입되면서 많이들 찾으시는 기능입니다. 블루투스 기능만 사용한다 해도 보청기 착용 삶의 질이 올라가면서 만족도가 높은데요. 안동보청기 전화 통화뿐만 아니라 음악이나, 영상 시청을 할 때에도 이어폰처럼 사용할 수 있기에 이러한 매체를 잘 사용하는 생활패턴을 가지셨다면 추천드립니다.

 


어머니께선 평소 트로트를 즐겨 들으시고, 트로트 가수 영상도 즐겨 보신다고 해요. 이때 잘 들리지가 않아 무조건 볼륨을 크게 틀어놓으셨다고 하셨어요. 노인성난청은 특히 고음역대의 소리를 듣기 어려워집니다.

 

말소리는 들리지만 단어를 정확히 구분하기가 어렵고, 말소리가 뒤섞이면 구분하는 데에 더욱 어려움이 생기는 것이죠. 이런 현상을 방치하면 증상이 심해져 보청기의 도움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생기는 경우도 있어요.

 


어머니가 선택하신 보청기는?

평소 답답함을 못 참으신다는 어머니의 성향을 듣고 오픈형 보청기를 권해드렸지만, 귓속형과 오픈형 비교 착용은 도와드렸어요. 착용하고 안 하고의 또 다른 차이점이 있을 테니까요하지만 역시나 어머니께선 오픈형을 선택해 주셨어요. 귓속형은 크기도 작아 손으로 짚기도 어렵고, 귓속에 넣기에도 불편할 것 같다고 하시면서요. 고개를 절레절레하시면서 귓속형을 안 쳐다보려는 어머니의 귀여우신 행동에 웃음이 났던 상황이 생각이 나네요. ^^

 

어머니와 자제분께 보청기는 사후관리가 잘 되어야 한다고 강조를 해드렸는데요. 안동보청기는 바로 착용한다고 해서 말소리가 잘 들리고 구분이 바로 되는 것이 아니고 본인에게 적합한 소리를 찾고 조율해야 하는 과정은 2-3개월 거쳐야 한다고 말씀드렸죠.

 


본인에게 맞는 소리 혼자 찾아야 할까요? 아닙니다! 전문가와 함께하게 됩니다. 다양한 경험과 지식이 쌓인 전문가와 함께 소리 피팅을 진행하게 된답니다. 자제분은 전문가님 말씀 잘 따라야 된다며 어머니께 재차 알려드리는데 어머니께서 나도 안다 그만 말해라!”라며 티격태격하시던 모습도 떠오르네요. ^^

 

안동보청기 한 달째 착용 중이신 어머니께선 처음엔 보청기 착용부터, 소리 적응까지 어려워하셨지만 이번 검진에서는 훨씬 나은 모습으로 방문해 주셨어요. 자제분과 통화하는 게 더 재밌고, 더 오래 통화를 하게 되더라며 만족해 주셨고요. ^^ 또 블루투스 기능으로 전화를 받으니 휴대폰으로 전화받는 것과 많은 차이가 있다고 하셨어요. 보청기로 전화를 받으니 말소리가 더 잘 들려서 너무 편하다고 하시면서요~



안동보청기 착용이 처음이라면 보청기 전문가와 충분한 상담으로 본인의 청력 상태에 맞는 보청기가 어떤 것이 있는지 추천받는 것도 좋아요. 보청기의 종류와 형태에 따라 기능과 디자인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효율적인 제품을 찾는 것이 매우 중요해요.

 

노인성난청은 본인도 모르게 서서히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이 알아차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주위 사람들의 빠른 인식도 무시 못 하는데요. 노인성난청 방치했다만 치매로 이어질 수 있는 확률이 높습니다. 조금이라도 난청이 의심된다거나 청력이 궁금하다면 청력검사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더존보청기는 디만트코리아(필립스 보청기)의 공인 리셀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