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보청기 더존보청기 안동보청기 더존보청기

Philips & Duzone Hearing Care Solution

사람마다 청력 손실은 매우 다양하며 필립스 히어링 솔루션은 개개인의 선호도와 필요성에 적합하게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돌발성난청은 특정한 원인 없이 갑작스럽게 발생하는 난청입니다.

돌발성 난청의 원인은 정확히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바이러스 감염, 혈관 장애 등이 주요 원인으로 파악되고 있습니다.
그 밖에 와우막 파열, 자가면역성 질환, 청신경 종양, 외림프 누공, 당뇨, 척추동맥 손상, 급작스러운 소음 노출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다고 보고됩니다.
젊은 세대에서도 돌발성 난청이 발생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는데 이는 잦은 이어폰 사용, 소음노출, 스트레스, 수면부족, 과로, 피로, 음주, 흡연 등 다양한 곳에서
복합적으로 영향을 받는 것이 원인일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 진단을 위해 문진, 검사를 진행하며 고막상태를 확인합니다.
기본적 청력을 파악하는 순음청력검사, 청력의 상태와 고막 상태 등을 파악하는 어음청력검사, 임피던스검사, 이경검사 등 다양한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종양의 유무를 감별하기 위해 MRI 촬영이나 다른 원인 파악을 위해 혈액검사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귀의 구조

돌발성난청 증상

  • 어지럼증이나 현기증을 느낀다
  • 이어폰을 끼면 한쪽만 작게 들린다
  • 대화할 때 상대방의 목소리가 희미하게 들린다
  • 한 쪽 귀에서 이명이 들리고, 귀가 먹먹한 느낌이 든다
  • 전화 통화를 할 때 소리가 잘 안 들려서 반대쪽으로 바꾸는 경우가 있다

돌발성 난청 치료

돌발성 난청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주로 약물치료를 시행합니다.
고용량 스테로이드 치료를 위해 혈액순환 개선제, 혈관 확장제, 항바이러스제, 이뇨제 등의 약물 사용할 수 있으며
상태에 따라서는 고막에 직접 스테로이드를 주입 하기도 합니다.

모든 치료는 입원 치료로 진행하며 절대 안정을 해야 합니다. 청력 검사를 통해 경과를 계속 관찰하여야 합니다.
돌발성 난청 환자의 1/3은 완전 회복을 하고 1/3은 부분적으로 회복하여 40~ 60dB 정도 청력이 감소하며 1/3은 청력을 완전히 잃는다고 합니다.
돌발성 난청은 치료 시기, 골든타임이 굉장히 중요한 응급 질환인만큼 2주 이내에 치료 시기를 놓치지 않고 조기에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합니다.
귀, 신체가 건강한 경우 회복이 더 잘 될 수 있으며 반대로 기저질환이 있거나 과거에 돌발성 난청이 있었던 경우에는 회복이 느리거나 잘 안될 수 있습니다.

돌발성 난청의 원인 질환

더존보청기는 디만트코리아(필립스 보청기)의 공인 리셀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