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보청기 더존보청기 안동보청기 더존보청기

Philips & Duzone Hearing Care Solution

사람마다 청력 손실은 매우 다양하며 필립스 히어링 솔루션은 개개인의 선호도와 필요성에 적합하게 맞춤화되어 있습니다.

고객후기

필립스 보청기 안동센터 – 노인성 난청 어머님의 맞춤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필립스히어링솔루션 댓글 0건 조회 475회 작성일 21-12-21 15:32

본문




안녕하세요소통을 도와주는 필립스 보청기 안동센터입니다. :-)

 

오늘은 노인성 난청 진단 받으신 어머님의 상담 후기를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어머님께서는 평소 통화하는데 말소리가 잘 안 들리고, 다른 사람과 대화하는데 잘 안 들려서 불편함을 느끼셨다는데요~ 노인성 난청으로 나이가 들면서 청각 기관의 기능 퇴화로 난청이 발생한 경우입니다보청기 착용을 망설이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지체하시다가 청력은 더 안 좋아진다는 사실!

 

또한 난청인의 경우 치매 발병률이 높고, 보청기 착용으로 청력을 개선하신다면 발병 속도가 3/4로 낮아진다고 합니다노인성 난청은 천천히 진행되기 때문에 본인 스스로 청력이 나빠지고 있음을 자각하기 어렵습니다이 때문에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시고 청력 상태가 현저히 낮아지고 난 후에 심각성을 느끼시고, 보청기에 대한 필요성을 인식하게 되시는 경우가 많죠.

저희 필립스보청기 안동센터는 개인마다 청력의 차이가 다르므로 현재 난청 진행 상태, 외이도 상태, 수술 병력, 보청기에 대한 상담 등 설문지 및 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어떻게 맞춰주나요?

이번에 저희 필립스보청기 안동센터에 방문하신 어머님께서는 스스로 난청임을 인지하셨지만 노화로 인한 자연스러운 현상이라고 생각하셨다고 하세요~ 이후에 자녀분들이 문제점을 인지하고 상담받으러 오게 된 경우인데요저희 필립스보청기 안동센터에 함께 방문한 아드님이 어머니의 청력 상태와 관련해 보청기에 궁금한 것들을 많이 물어보셨고 자세한 상담을 진행해드렸습니다.​ 자녀분이 동행한 경우 부모님의 청력 상태에 걱정을 많이 하시기 때문에 최대한 자세하고 이해하시기 쉽게 안내해 드리려고 하고 있습니다.

  

어머님과 상담 후, 청력검사를 진행했는데요~ 자세한 설명을 들으신 후에 차분히 검사를 받으셨습니다청력검사를 정확히 하려고 하는 이유는 착용자의 청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난청 수준을 파악하고 적합한 보청기를 선택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보청기 상담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숙련된 전문가가 진행하는 청력검사 시설이 완비되어 있는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머님이 선택하신 귓속형보청기 

청력검사 후, 어머님 데이터를 기반으로 보청기의 형태로 외이도형을 선택하셨는데요 ~외이도형 보청기는 외이도로 삽입하여 눈에 덜 띄고 조작이 간편해 노인층, 학생층이 많이 사용하십니다보청기 제작에 앞서 귓본을 채취하는 과정을 거치게 되는데요알코올 솜으로 소독한 이경을 통해 외이도를 확인한 후, 외이도의 형태와 염증 부분이 없는지 살펴보고 진행해드렸습니다귓본 제작은 개인의 갑개와 외이도에 맞추는 방식으로 제작이 되는데 귀 형태에 잘 맞아야 착용감을 높일 수 있으므로 필요한 단계입니다.

 



보청기 착용 후 만족해주신 어머님

보청기 제작이 완료된 후 어머님께서 처음 착용하시는 날 무척 기뻐하셨는데요~ 소리를 잘 듣고,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겠다며 만족하셨습니다보청기 착용으로 소리는 당장 잘 들리시겠지만 본인 목소리가 울리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든지 조금 불편한 점이 있을 텐데요보청기는 개인마다 차이가 있지만, 반드시 적응 기간이 필요한 의료기기로 2~6개월 정도 충분한 적응 기간을 거치게 돼야 안정적인 사용이 가능합니다OO 어머님께도 보청기 적응 기간은 필요하고, 아무래도 조금은 불편하실 수도 있지만 매일 조금씩 착용하시기를 안내해 드렸습니다 ~

 

어머님이 보청기 첫 착용이신 만큼 착용법, 청소법을 상세히 안내해드렸습니다귀에 딱 맞는 보청기를 착용하다 보면 습기가 차고 땀이 나기 때문에 고장이 날 우려가 큰데요. 보청기를 보관할 때는 반드시 방습 통에 담아 습기를 제거해 주셔야 합니다또한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는 동안 쌓이는 귀지, 먼지 등이 보청기 안에서 쌓이기 때문에 제때 청소가 되지 않으면 고장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귓속을 삽입하는 부분인 리시버(스피커) 입구에 이물질이 쌓인다면 보청기 구매할 때 드리는 클리닝 키트의 청소 솔이나 집에서 안 쓰는 마른 칫솔을 이용해 털어주시면 되는데요이때, 사선 또는 아래로 향해 털어주셔야 합니다. 하늘을 향한 상태에서 털게 되면 오히려 이물질이 들어가 고장이 날 수 있습니다. 



 

내 귀를 대신할 보청기

이렇게 어머님의 보청기 상담 및 착용 후기를 알려드렸습니다. 보청기는 꾸준한 착용도 중요하지만 사후 관리가 더 중요한데요정기적으로 센터를 방문해 보청기의 상태 체크,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이나 조절해야 할 부분을 전문가와 상담해야 합니다보청기 상담 및 도움이 필요한 분들께서는 필립스보청기 안동센터로 언제든지 오셔서 상담받아보시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더존보청기는 디만트코리아(필립스 보청기)의 공인 리셀러입니다.